미션 스터디
질문을 많이하는 스터디
- 간접경험.
- 재미있고, 흥미있는 질문으로
국어: 특정주제를 주고 한줄 쓰기 글을 시작하여 차츰 줄수를 증가시킨다...
특정시를 보고 모방시를 쓰게한다.
수학: 아이의 연산능력과 수학적 사고의 구분필요 수학적사고의 개념파악을 시킬수 있도록
과학: 눈으로 확인할수 있는것
- 천체연구에서 모든 과학이 시작되었다.
- 과학다큐멘터리의 접촉
* 멘트의 내용이 상당한 고급문작이다,
걸르고 걸러져서 내용을 설명하기에 국어실력향상에 도음이된다.
* 선생님의 요약이나 부모의 요약이 아닌 아이 자신의 요약이 생긴다.
* 해당다큐멘터리에 대한 지식이 향상된다.
Ex) 다규멘터리 미션의 주고 즉 달의생성과정을 5매의 그림으로 표시하라
이로인해 발표력이, 문제의 요약능력이 향상되고 더블어 과학지식의 습득은 당연지사
역사: 암기가아닌 분석과 비판을하게 해야된다.
인간의 과거사의 분석력향상===>나의 현실을 분석==> 미래방향을 찾게되며
==> 역사의 사관이 필요하게된다
영어: 모국어의 뿌리를 찾아-국어에 바탕을둔 교육이
--잘못석이면 한글적 사고도 영어적 사고도 아니게됨..
생각능력이 필요하며
순서의 원칙에 충실하게하여 교육 (듣기-말하기-쓰기-문법의 순서에 의해)
Ex) 문장을 들리는데로 한글로 쓰게한다.
구연동화를 통해 흉내내기등등 따라하기를 시키고
프리 토킹을 통해 알파벳과 단어에 접근시킨다.
이런 방법으로 교육을 시켜보는건?
---버시바우---'[흡수한 정보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명당을 찾아서] 극장 완소자리는 어디?…"J,K,L열이 명당 (0) | 2008.05.27 |
---|---|
세상 알려면 뭘 해야죠? “신문을 꼭 읽어라” (0) | 2008.05.05 |
극장의 감동 거실서 즐긴다…프로젝터 구입요령 (0) | 2008.05.04 |
聽의 풀이 (0) | 2008.03.02 |
세상엔 이런분도 있더라 (0) | 2008.01.06 |